아시아 20대 사랑 독차지 브랜드숍 최초 1조 달성

제주 천연원료 15개 화장품으로 재탄생 ‘수퍼 베스트셀러’ 양산

박일우 기자 free@cmn.co.kr [기사입력 : 2016-12-11 18:4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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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세계가 주목한 K-POWER COSMETIC] 이니스프리



[CMN 박일우 기자] 2016년은 이니스프리 브랜드 역사에 길이 남을 해다. 이니스프리는 대한민국 세 번째로 단일 브랜드 연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매출 1조 달성 시점이 지난 10월말 기준이어서 올해 매출은 1조를 훌쩍 뛰어넘을 전망이다.


이니스프리의 1조 클럽 가입이 갖는 의미는 남다르다. 이니스프리가 앞서 1조를 달성한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와 LG생활건강 ‘후’ 같은 럭셔리 브랜드가 아니라서다. 2~30대를 주고객층으로 하는 중저가 브랜드로 1조 매출을 돌파한 것은 이니스프리의 위상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대한민국만의 독특한 오프라인 유통채널인 원브랜드숍이란 점도 눈여겨 볼 사항이다. 편집숍이 대세인 세계 화장품시장에 우리 원브랜드숍의 향후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선봉장이기 때문이다.


이니스프리는 올해 약 1조2,000억원 매출이 기대된다. 국내 매출은 약 8,000억원 내외, 해외매출은 약 4,000억원 내외가 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한다. 국내 매출 성장세도 가파르지만 해외, 특히 중국인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해외 매출 성장세는 그야말로 폭발적이다.


국내 원브랜드숍 시장 평정


2000년 아모레퍼시픽 자연주의 1호 브랜드로 출발한 이니스프리는 2005년 명동 1호점을 시작으로 본격적 로드숍 출범을 알렸다. 2007년 100호점을 돌파하며 지속적 성장을 거듭해 현재 전국에 1,095개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며 국내 원브랜드숍 시장을 평정하고 있다.


오늘의 이니스프리를 있게 한 중국시장 진출은 2012년 4월 온라인으로 출발했다. 이후 중국 상해에 첫 글로벌 오프라인 매장을 론칭하며 본격 진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올 11월 기준 중국 내 총 321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중국시장에 이어 동남아시장에 발을 디뎠다. 2013년 11월 동남아 최대 쇼핑특구인 싱가포르 오차드 로드에 오프라인 매장을 열어, 오픈 한달만에 4억7,000만원 매출을 기록했다.


2014년 6월에 오픈한 대만 2호점은 일일 매출 1억원을 달성하며 이니스프리에 대한 아시아 소비자의 사랑을 확인시켰다. 현재 중국, 싱가포르, 대만, 베트남 등 아시아 8개국에 진출해있다.



중국 20대가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


이니스프리에 대한 중국 젊은 여성들의 사랑은 상상이상이다. 최근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중국 9개 1선도시 20대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기초화장품/메이크업/마스크팩 부문에서 이니스프리가 모두 1위에 올랐다. 또 올해 티몰 광군제에선 1시간 10분만에 지난해 마스크팩 전체 매출인 3,600만위안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니스프리는 ‘더 그린티세럼’, ‘수퍼 화산송이 클레이 무스 마스크’, ‘제주한날 인리치드 크림’ 등 수퍼 베스트셀러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이니스프리 시그니처 아이템인 더 크린티세럼은 2013년부터 2015년까지 3년 연속 면세점 내부 판매율 1, 2위권에 랭크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현지화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 전용 제품도 출시해 인기를 얻고 있다. 중국인들이 생활 속에서 식음료로 쉽게 접하며, 항산화 효과가 우수하다고 알려진 석류를 원료로 ‘석류 리바이탈라이징’ 라인을 출시했다.


또 공기오염으로 피부손상을 염려하는 중국 여성들을 위해 ‘도시정화’ 라인도 개발했다. 중국 여성들의 피부톤 걱정과 트러블을 예방해줄 ‘에센셜 CC쿠션’도 선보이며 중국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모두가 사랑하는 수퍼 베스트셀러


더 그린티씨드세럼


제주 무농약생녹차수와 녹차 씨앗이 피부 속부터 촉촉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 영양 세럼으로, 수분이 오래도록 피부에 머무를 수 있도록 돕는다.


청정섬 제주에서 최적의 재배기법으로 기른 무농약 녹차를 사용하며, 채엽한지 1시간 이내의 신선한 녹차잎을 30초간 스팀 후 바로 착즙해 만든 생녹차수를 물 대신 100% 함유해 촉촉함을 한층 배가시켰다.



수퍼 화산송이 클레이 무스 마스크


부드럽고 크리미한 신개념 제형인 마이크로 클레이 무스가 적용돼 미세 모공, 잔주름 사이까지 완벽하게 밀착, 과다 피지와 미세 먼지를 강력하게 제거해준다.


피지, 노폐물을 강력하게 흡착하는 제주 화산송이가 6,020mg이 함유돼 모공을 더욱 깨끗하게 케어해준다.


제주한란 인리치드 크림


제주한란의 생명력을 더해 ‘주름개선+탄력+피부톤+수분+모공’까지 케어해주는 강력한 안티에이징 크림. 제주한란에서 귀하게 얻어진 오키델릭서™ 성분의 뛰어난 항산화 효과로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고 피부의 자연방화력을 강화해준다.


촉촉하게 물기 도는 크림 텍스처가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중국 여심 사로잡는 중국전용 베스트셀러

도시정화 라인


오염된 외부 환경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에 민감한 편인 중국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 환경 오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제품인 ‘都市淨化(도시정화)’ 라인을 개발했다. 해조 섬유를 활용한 원료를 사용해 오염 물질 속에 포함된 중금속 성분을 흡착·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제주 석류 라인


껍질부터 열매, 씨까지 통째로 짜내어 추출한 제주 석류 생즙의 풍부한 유효성분을 통해 피부에 활력과 에너지를 불어넣고,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발휘한다. 2015년 10월 런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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