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그룹, ‘아마존 프라임 데이’ 1~3위 싹쓸이
코스알엑스·라네즈 대표 제품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석권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4-07-25 13:55:02]
[CMN]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 ‘
아마존 프라임 데이(Amazon Prime Day)’
에 참가해 뷰티&
퍼스널 케어 부문 전체 1~3
위(
판매 수량 기준)
를 차지하며 역대 최대 성과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
프라임 데이’
는 아마존 유료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열리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로 올해는 7
월 16~17
일 이틀간 진행됐다.
코스알엑스,
라네즈,
에스트라 등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글로벌 브랜드가 대표 제품을 구성해 행사에 참가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
아마존 프라임 데이’
에서 뷰티&
퍼스널 케어 부문 전체 랭킹 1~3
위를 싹쓸이하는 기록을 세웠다.
코스알엑스의 대표 제품인 ‘
어드벤스드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
가 랭킹 1
위를 차지했고,
라네즈의 대표 제품 ‘
립 글로이 밤-
베리향’
과 ‘
립 슬리핑 마스크-
베리향’
이 2
위와 3
위로 집계되며 뒤를 이었다.
특히 라네즈 ‘
립 글로이 밤-
베리향'
은 행사를 위해 준비한 제품이 전량 매진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밖에도 에스트라 ‘
아토베리어365
크림’
은 페이셜 크림&
모이스처 랭킹 2
위를 기록하고, ‘
미쟝센 퍼펙트 세럼’
은 헤어 세럼 랭킹 1
위를 차지하는 등 아모레퍼시픽그룹 글로벌 대표 브랜드의 성과도 함께 확인할 수 있었다.
아모레퍼시픽 아마존 채널 담당자는 “
아마존 채널에서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 구매 고객이 늘어나며 뷰티&
퍼스널 케어 카테고리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며, “AI
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 강화,
검색 키워드 최적화 등을 통해 앞으로도 글로벌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브랜드와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다”
고 전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2002
년 북미 시장에 공식 진출한 이래 주요 글로벌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기업 명성을 공고하게 구축해왔다.
작년에는 코스알엑스를 자회사로 편입하며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북미 시장 매출의 고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