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복합매장 ‘코스몰 명동’ 1층 오픈
100여 중소‧인디브랜드 입점 … 5월 그랜드 오픈 예정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4-04-23 16:54:23]
[CMN 심재영 기자] 화장품 메카인 명동에서 방한 외국인에게 다양한 중소‧인디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화장품 복합매장 코스몰이 지난 15
일 오픈해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코스몰은 서울 중구 명동8
길 37-12
번지에 위치한 5
층 건물 중 1
층(
토지 면적 137.2
㎡)
으로 100
여 개 인디브랜드와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
바디,
마스크팩,
액세서리 등 다양한 뷰티 아이템 입점이 줄을 잇고 있다.
![](/webupload/ckeditor/images/20240423_165412_0284527_re.jpg)
야다, 에코비,
맥스클리닉,
큐템,
브에노,
백아율,
한스펩타이드,
초록을 그리다,
패션캣,
스킨아이, MCC
등은 단독 브랜드 매대를 설치했으며,
스킨케어,
베이스 메이크업,
클렌징,
헤어,
바디,
마스크팩 등 유형별 카테고리 매대를 비치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아이템을 찾기 편하게 구성했다.
코스몰은 5
층 건물의 1
관과 건너편 건물 2
관으로 나눠 5
층 건물 1
관의 1
층부터 3
층까지 1
만여 개의 화장품‧뷰티 아이템으로 구성하고, 4
층과 5
층은 임대 희망자에게 임대할 계획이다. 1
층 메이크업, 2
층 스킨케어, 3
층 뷰티 액세서리 및 선물 아이템 등으로 구성되며 건너편 별도 건물의 2
관은 건강식품과 헬스케어 아이템 위주의 헬스케어관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코스몰 운영사인 하트피아는 매니저 등 외국어가 가능한 직원 6
명을 채용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5
월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입점 브랜드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스몰은 또한 화장품 브랜드 종합유통사인 올그레이스와 함께 외국인이 면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후 면세점 형태도 갖추고 있다.
코스몰 오픈에 관여하고 있는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
관계자는 “
코스몰은 자체적으로 플래그십을 구축하기 어려운 중소‧인디 브랜드들에게 공동으로 비용이 적게 드는 분담 형태의 매대를 제공하고 있다”
며 “
부산화장품협회 브랜드들이 입점할 예정이고,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
한국화장품수출협회,
충북화장품산업협회 등 협‧단체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
현재 스킨케어 브랜드 중심으로 단독 매대 입점 문의가 줄을 잇고 있는데 카테고리를 다양하게 구성해야 하기 때문에 스킨케어 보다는 메이크업이나 기타 유형의 브랜드 입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며 “
입점이 안되는 일부 유형은 사입을 늘려 구색을 맞추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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