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LG
생활건강(
대표 이정애)
은 클린뷰티 브랜드 ‘
비욘드’
에서 판매 중인 바디워시와 바디로션 제품 2
종이 환경부로부터 ‘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저탄소 인증 제품은 ‘
환경성적표지’
인증 제품 중 연료·
원료 대체나 공정 개선 등을 통해 ‘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이상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달성해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환경성적표지는 원료 채취 단계부터 생산,
수송·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 영향을 계량적으로 표시하는 제도다.
이번에 인증 받은 저탄소 제품은 ‘
비욘드 딥 모이스처 크리미 바디워시’
와 ‘
비욘드 딥 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 2
종이다.
두 제품의 용기는 재활용 플라스틱(PCR:Post-Consumer Recycled)
이 98.5%
들어간 페트(PET)
로 제작됐다.
또한,
생산 단계부터 전력과 물 사용량을 줄이는 등 탄소 배출량을 평균 9.4%
이상 감축했다.
특히 딥 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은 바디로션 품목 중 국내 최초로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았다.
비욘드는 딥 모이스처 바디제품 2
종 외에도 세트 품목에 재생 플라스틱 30%
를 사용한 포밍(
속 포장재)
을 적용하고,
화장품 분리 배출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Less plastic, Paper is enough(
플라스틱은 적게,
우리 일상은 종이로도 충분히 아름다워질 수 있습니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브랜드 철학인 ‘
행동하는 클린뷰티’
를 실천하고 있다.
LG
생활건강 관계자는 “
연구개발 단계부터 클린뷰티의 가치를 적극 반영한 결과,
비욘드 바디제품이 저탄소 인증을 받았다”
면서 “
앞으로 빌리프,
더페이스샵,
피지오겔 등으로 확대해 클린뷰티 철학을 내재화한 제품들을 지속 출시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한편, LG
생활건강은 지난해부터 클린뷰티 가치를 항목별로 세분화한 정량적 측정 기준인 ‘
클린뷰티 지수(Clean Beauty Index)’
를 도입해 클린뷰티 역량을 높여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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