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포션스, 론칭 3년 만에 해외 24개국 진출 성공

유럽 화장품 편집숍 '더글러스' 입점 등 해외 판매망 확대 탄력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3-01-27 13:3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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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N] 스마트 커스터마이징 스킨케어 브랜드 더포션스가 브랜드 론칭 3년 만에 독일, 스페인, 러시아 등 총 24개 국가에 진출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더포션스는 브랜드 론칭부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제품을 개발, 동남아 및 중동 왓슨스와 러시아 프리미엄 뷰티 전문 유통채널 레뚜알(L'etoile)에 입점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글로벌 뷰티 체인인 세포라의 약 두 배 정도 매출을 내는 최대 화장품 유통사이자 뷰티의 본고장인 유럽 19개국에서 약 1,900개 매장을 보유한 더글라스에 입점해 독일, 스페인, 폴란드까지 진출했다.

더포션스관계자는 브랜드 론칭 3년 만에 다양한 국가에 진출한 데에는 역직구 자사몰 코리엘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 기획 및 마케팅을 집행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독일, 스페인, 폴란드를 시작으로 유럽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해 현지 소비자에게 더포션스의 우수한 제품력과 K뷰티의 트렌디함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더포션스는 더글러스에 입점함으로써 미국, 홍콩, 태국, 일본, 러시아, UAE에 이어 해외 판매망 확대에도 탄력을 이어가게 됐다. 또 역직구 자사몰 코리엘 및 아마존 미국과 일본 등 온라인 유통 채널에도 입점, 해외 소비자 접점도 넓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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