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시스, 홈 피부측정 시대 포문 '활짝'
개인휴대 피부분석기 '아나스킨' 와디즈 런칭 순항중
[CMN 이정아 기자] 개인휴대 피부분석기 공급사 인시스(대표이사 박창식)가 피부측정을 통한 정확한 수치화, 계량화된 개인 휴대장비 및 플랫폼 런칭, 맞춤화장품을 준비하고 있는 각 제조사 및 유통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홈 피부측정 시대 포문을 열어젖히고 있다.
인시스는 가격경쟁력이 우수한 초소형사이즈의 피부 분석기 아나스킨(ANASKIN)의 일반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피고 최접점에서 소비자들의 맞춤화장품에 대한 저변의식을 확인하는 절차로 체험단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어 6월 첫 주에는 홈뷰티 디바이스에 이어, 가정에서도 자신의 피부를 직접 측정하고 그에 맞는 맞춤화장품을 선택, 딜리버리 받는 시스템까지 연결한 체험을 직접 할 수 있도록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에 론칭했다.
와디즈는 크라우드 펀딩 형태로 상품을 펀딩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정식 오픈 이전 얼리버드를 실시하는데 아나스킨은 사전 예약 판매에서 150% 이상을 달성해 피부측정, 분석기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창식 대표는 “펀딩 기간이 아직 4주 더 남았지만 사전예약에서 보여준 반응 자체가 대단했다”며 “피부 분석기 체험을 통해 자신의 피부를 측정하고, 정확한 상태를 파악해 그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하고자 하는 똑똑한 스마트 소비가 반영된 결과가 아닐까 한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특히 2030 소비세대들은 디지털 환경에서 성장, 이전 기성세대와는 다른 미디어 소비형태를 장착하고 요즘 같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나에게 맞는 정보를 선별하는 능력을 보이고 자신을 위해서라면 지갑을 여는 것에 우호적”이라며 “아나스킨이 극도로 개인화 되어지는 소비자들의 니즈와 세분화된 시장에 맞춰 차별화된 브랜드와 제품을 개발, 출시하고자 하는 많은 맞춤화장품사들에게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을 피력했다.
개인휴대 피부분석기 아나스킨과 아나스킨 플랫폼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피부측정을 하면 아나스킨 피부 다이어리가 소비자의 피부 변화정도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개개인의 피부 장점과 취약점을 파악, 아나스킨에 입점된 각 맞춤화장품 브랜드를 분석해 데이터에 알맞은 맞춤화장품을 제공받는 서비스를 총망하는 시스템이다.
한편 인시스는 와디즈 펀딩 성공을 조심스럽게 예견하면서 이후 각 개인들의 홈 피부 측정을 위한 본격적인 개인판매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채널을 통한 판매 채비를 갖추고 보급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