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간편한 '패드형 화장품' 인기
패드 한 장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 해결 … 클렌징부터 보습, 모공케어까지 영역 확장
[CMN 신대욱 기자] 코로나19 이후 스킨케어 사용률이 증가한 가운데, 한 장으로 간편하게 피부 관리가 가능한 ‘패드형 화장품’이 각광받고 있다.
제품군도 초기 필링이나 클렌징에서 보습과 진정, 미백, 모공케어에 이르기까지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 패드형 화장품은 마스크 착용 일상화에 따라 피부 진정과 보습 관리가 기본이 되고 있는데다, 간편한 사용을 중시하는 미니멀리즘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피부 진정과 수분 충전, 보습 관리에 초점을 맞춘 패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피부 진정과 수분 충전에 특화된 제품으로는 메디힐 티트리 카밍 에센스 패드와 에이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토너 패드, 리얼베리어 시카릴리프 모이스처 패드, 아비브 어성초 스팟 패드 카밍 터치, 벨라몬스터 스트레스 아웃 솔루션 패드, 바노바기 카밍케어 모이스처 패드 등이 나와 있다.
메디힐 티트리 카밍 에센스 패드는 누적 판매 1억장을 돌파한 티트리케어 솔루션 에센셜 마스크의 성분 전문성과 기술력이 집약된 저자극 진정 패드란 점을 내세웠다. 티트리잎수, 티트리잎콤플렉스, 티트리잎오일 등 티트리 성분이 패드 한 장에 담겨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 공급과 피부결 정돈까지 돕는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에이솔루션 아크네 클리어 토너 패드는 각질케어와 피부 진정, 모닝 클렌징, 수정 화장까지 한 장의 패드로 가능하다는 점을 내세웠다. 트러블 케어에 도움을 주는 캡슐화된 살리실산 성분을 함유했고, 미역귀의 보습 성분을 담아 보습과 항산화 효과까지 전달한다.
바노바기 카밍케어 모이스처 패드는 수분이 부족한 지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패드로,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에 집중했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칼라민, 알란토인, 세라마이드, 블루 콤플렉스, 레드 스노우, 스무딩 쿨러 등 특허성분을 함유했고, 수분에 도움을 주는 10중 히알루론산, 장미추출물 등도 더했다.
벨라몬스터 스트레스 아웃 솔루션 패드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당근씨오일을 다량 함유해 빠르고 간편하게 트러블을 진정시켜준다는 점을 내세웠다. 각질 정돈과 수분 보충, 피부 장벽 강화에도 효과적이란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3D 입체 엠보 패드를 사용해 굴곡진 피부, 주름 사이사이까지 꼼꼼한 사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리얼베리어 시카릴리프 모이스처 패드는 시카 크림 에센스를 머금은 패드가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고 간편하게 진정시켜준다는 점을 내세웠다. 100% 내추럴 유래 비건 인증 시트를 사용했다는 점도 강조했다. 아비브 어성초 스팟패드 카밍 터치는 양면이 다른 100% 순면 패드를 사용했고, 40,000ppm의 지리한 어성초를 함유해 간편하게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스팟 패드다.
수분 공급과 균일한 피부결 유지에 도움을 주는 패드도 인기다. 더샘 더마 플랜 수분 패드는 7가지 식물추출물을 배합한 더마 맥스 포뮬라를 함유해 유수분 균형을 잡아주며 8가지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엔피 성분을 담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는 점을 내세웠다.
파티온 아쿠아 바이옴 토너 패드는 저자극 100% 양면 순면 패드로, 피부 유래 마이크로 바이옴 성분을 고농축으로 함유해 건강한 피부 생태계로 균형을 맞춰주며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준다는 점을 내세웠다.
코스알엑스 원스텝 모이스처 업 패드는 pH 약산성으로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고, 히알루론산과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부여하는 게 특징이다.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앰플 패드는 패드 한 장에 고수분 앰플 성분을 가득 담아 수분 충전과 피부결을 매끄럽게 가꿔준다는 점을 내세웠다. 분자 크기가 다른 8가지 히알루론산을 담아 수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하며, 양면이 다른 듀얼 패드를 사용해 활용도를 높였다.
각질케어와 모공 관리, 피부 결을 정돈해주는 필링패드도 다양하게 나와 있다. 케어존 아큐어 원샷 각질 토너패드는 저자극, 고효능의 제4세대 각질 제거 성분으로 불리는 아미노이븐필을 함유해 피부 톤과 결을 매끄럽고 맑게 관리한다는 점을 내세웠다. 엠보 면과 거즈 면을 모두 갖춘 양면 토너 패드로 피부를 섬세히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홀리추얼 래디언스 리설페이싱 필은 닦아내기만 해도 즉각적인 필링과 피부결 개선 효과를 전하는 2스텝 필링 패드다.
닥터지 브라이트닝 비타 필링 패드는 스킨케어 시작 전 불필요한 각질을 정돈해 효과적인 스킨케어 바탕을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각질은 녹여내고 수분은 채워주는 복합 PHA를 함유했다.
셀퓨전씨 트리악 모공톡스 패드는 모공 수축 특허성분인 안티세범 피를 함유해 모공 축소에 도움을 주며, 차세대 필링성분으로 꼽히는 PHA를 함유해 자극없이 필링케어가 가능하단 점을 내세웠다. 스트라이덱스 센시티브 패드는 각질제거에 도움을 주는 BHA 성분을 함유해 피지를 조절하고 묵은 각질을 제거해준다는 점을 내세웠다.
라비다 비타민씨 솔루션 필링패드는 고함량 트리플 애시드 콤플렉스(AHA, BHA, PHA)를 함유해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양면이 다른 듀얼 패드를 적용해 효율적인 각질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어바웃미 스킨 톤업 토닝 패드는 사용 후 씻어낼 필요가 없는 간편한 패드 타입 제품으로, 2차 클렌징 및 토너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필링 성분인 AHA, BHA를 함유해 각질과 피부 노폐물을 관리해준다는 점도 내세웠다.
아크네스 포어 타이트닝 패드는 칼라민 파우더의 진정효과를 패드 한 장에 담아 민감한 피부나 울긋불긋한 피부를 잠재워주고 각질케어를 돕는다는 점을 내세웠다. 과잉피지 조절에 도움을 주는 안티세범 콤플렉스도 함유했다.
이밖에 간편한 클렌징이 가능한 클렌징 패드도 다양하게 나와 있다. 클라뷰 퀵 클렌징 패드는 약산성 클렌징 패드로, 높은 판매 성장을 이끌고 있는 제품이다. 패드 1장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노폐물 제거는 물론 풍부한 에센스를 함유해 클렌징 후에도 촉촉한 피부결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