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바이오, 2년 연속 '소비자 고객만족부문 대상' 수상
CL-K1 원천기술 활용 '올인원 크림바' 국내‧외서 인기
[CMN] 씨엘바이오(대표 최종백)가 제품 기술력과 상품력, 고객충성도 등을 높이 인정받아 ‘2020 제5회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 고객만족대상’ 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고객만족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 고객만족대상’은 유망 서비스 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머니투데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가 후원하는 어워드로, 기업의 매출액, 품질, 제품서비스 혁신성, 고객만족도, 마케팅 전략, 산업 기여도 등을 종합 평가해 서비스 산업 부문별 최우수기업을 선정, 시상하는 서비스 업계의 대표적인 시상식이다.
씨엘바이오는 특허받은 첨단바이오 신소재 ‘세리포리아 라마리투스(CL-K1, Ceriporia Lamaritus)’ 원천기술을 활용한 CL 함유 ‘올인원 크림바’, ‘올인원 샴푸’ 등 기능성 제품을 출시해 국내 외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주력제품 ‘올인원 크림바’는 일본서 ‘기적의 올인원 비누’란 애칭으로 3년 넘게 일본 해외직구 쇼핑몰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세리포리아 라마리투스’(CL-K1)는 베타글루칸, 세포외다당체를 다량 함유한 바이오 신물질로, 당뇨치료, 간질환, 세포조직 재생능력이 탁월하다. 씨엘바이오는 라마리투스의 항당뇨 유효 성분을 크게 높인 ‘세리포리아 2단 배양기술’ 특허와 아토피, 간질환, 탈모 개선특허 등 15여종의 핵심 특허도 모두 확보한 상태다.
피톤치드 사업도 활발하다. 지난 6월 피톤치드 사업본부를 신설하고, 7월 피톤치드 전문 브랜드 에어그린(Air Green)을 론칭해 코로나19로 급성장한 세계 방역시장을 발빠르게 공략하고 있다.
최종백 씨엘바이오 대표는 “이번 2020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을 수상한 것은 소비자들께 최상급 제품
을 공급하며 기술력과 품질, 기업 신뢰도를 인정받은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CL 균사체의 효능 강화 연구개발과 이를 활용한 첨단 바이오 제품라인을 더욱 확대해, 세계 바이오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