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마케팅 본격 돌입, 침체된 시장에 활기
파격 할인 프로모션 진행, 비대면 채널로 신제품 출시 눈길
[CMN 신대욱 기자] 코로나19 사태로 봄시즌 극심한 침체를 겪었던 화장품업계가 본격 적인 여름 마케팅으로 만회에 나섰다. 주요사들은 선케어와 수분라인을 중심으로 신제품을 내놓는 한편, 예년보다 이른 시점에서 할인 프로모션에 들어가며 침체된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LG생활건강과 에이블씨엔씨, 카버코리아, 라비오뜨, 씨엠에스랩 등은 본격적인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했거나 진행중이다. LG생활건강은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 전국 가맹점에서 2일부터 6일까지 슬기로운 여름 준비를 위한 6월 브랜드데이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최대 50% 할인 판매되며, 재난지원금 사용시 추가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에이블씨엔씨는 10일까지 ‘썸머 페스티벌 1+1’ 프로모션을 펼친다. 미샤, 눙크 매장과 온라인 마이눙크닷컴, 쿠팡 등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미샤의 1,200여개 제품이 1+1으로 판매된다. 히트상품인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개똥쑥 진정 앰플 등도 포함됐다. 품목에 따라 최대 80% 할인율이 적용되는 ‘쿨거래 특가’ 행사도 동시에 진행한다. 모던 섀도우 이탈프리즘과 립펜슬 이탈프리즘 등이 80% 할인 적용되며, 이모탈 유스크림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카버코리아의 AHC도 10일까지 여름 필수 제품을 특별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슬기로운 여름생활’ 온라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AHC 공식 온라인몰과 11번가, GS SHOP 등에서 진행되며, 선 퍼펙터와 선 모이스처라이저 구매시 할인 혜택과 함께 아이크림 포 페이스의 12ml 미니어처까지 받을 수 있다. 또 피부 진정 라인과 수분 토너, 콜라겐 앰플 등 여름철 필수 아이템도 특별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라비오뜨는 여름 신제품 히알바이옴 워터 앰플 본격 출시에 앞서 온라인 선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2일 출시에 앞서 지난달 26일부터 7일간 한정수량 0원 특가로 미리 선보인 프로모션이다. 이 제품은 피부가 마시는 수분 유산균을 컨셉으로 7일간 달라지는 수분 체질 개선 솔루션을 내세웠다. 독자적인 수분 유산균 발효수 히알바이옴™을 90% 담았다.
씨엠에스랩은 5월 한달간 대표 브랜드 셀퓨전씨의 인기 선크림 5종을 올리브영에서 1+1 구성으로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펼쳤다. 스테디셀러인 레이저 썬스크린 100을 비롯해 5종의 인기 선제품을 15~30% 할인해 판매했다. 이와 함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선크림 사용 패턴 소비자 설문 조사를 벌이고, 이 결과를 바탕으로 올바른 선크림 선택과 사용법을 홍보하기도 했다.
끌레드벨은 ‘로지 글로우 물톡크림’이 이달 랄라블라에 입점한 것을 기념해 25일까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펼친다. 이 제품은 인기리에 막을 내린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의 김희애가 촬영시 항상 사용하는 크림으로 알려져 호평을 받은 바 있고, 홈쇼핑 방송을 통해 단 2회 만에 약 9만개 전량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아이소이는 수분 진정크림 ‘3초 수분크림’을 올리브영에 단독 출시하며 본품(70ml)에 추가 용량(20ml)을 증정하는 기획세트를 구성, 6월 한달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펼친다.
여름 신제품을 비대면 방식으로 선보이는 경우도 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달초 쿠팡을 통해 실용주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내세운 이너프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수분크림 등 7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고, 모두 비건 프렌들리 제품이란 점을 강조했다.
애경산업은 에이지투웨니스의 신제품인 펩타브라이트 톤업크림을 4일 GS홈쇼핑을 통해 선보인다. 독자 개발한 브라이트닝 펩타이드 성분인 펩타브라이트를 담아 피부톤 개선을 도우며 에센스 등 스킨케어 성분 85%를 함유, 촉촉한 민낯 피부톤 개선이 가능하단 점을 내세웠다. 무엇보다 독자 기술인 에어핏 공법을 적용해 백옥 커버 크림밤과 펩타브라이트닝 에센스를 6:4 비율로 혼합해 크림을 긁으면 에센스가 나오는 에센스 커버크림 신제형이다.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의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