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NO.1 마스크팩 브랜드 위상 재확인
50만 바이어에 메디힐·메이크힐 홍보 … BTS 인기에 부스 연일 '북적북적'
[2019 상해화장품미용박람회 참가업체 특집] 2019 China Beauty Expo - 엘앤피코스메틱
[CMN]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이 지난달 20일부터 22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린 ‘2019 제24회 Chian Beauty Expo(중국상하이화장품·미용박람회(CBE)’에 참가해 소비자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신제품을 성공적으로 알렸다.
품질력 앞세운 체험중심 부스 운영
2012년부터 8년째 중국 상해 화장품 미용 박람회(CBE)에 참가하고 있는 엘앤피코스메틱은 이번 박람회에서 메디힐의 다양한 대표제품들을 직접 사용해보는 ‘체험’에 중점을 둔 부스를 운영해 바이어와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엘앤피코스메틱의 부스는 3일내내 북적거렸다. 메디힐 론칭 10주년을 맞아 메인 부스 위쪽에 띠처럼 두른 ‘10th ANNIVERSARY LOVE ME LOVE MEDIHEAL’ 슬로건은 보는 이들에게 특별함을 불러일으키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부스 한켠에는 글로벌 NO.1 아이돌그룹이자 메디힐 전속모델인 BTS(방탄소년단) 멤버들의 화보를 벽면에 부착해 참관객들에게 반드시 찍고 가야만 하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메디힐 제품에 대한 바이어와 참관객들의 호응은 여전히 뜨거웠다. 부스에 전시된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활발한 문의가 이어진 가운데, 스테디셀러 제품인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와 레이어링 개념을 적용한 ‘메디힐 마스킹 레이어링 앰플’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았다. 회사 관계자는 두 제품에 대한 바이어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았다고 전했다.
최근 출시된 프리미엄 캡슐에 고농축 오일을 담아낸 ‘바이오 캡슐인 마스크’와 ‘메디힐 N.M.F 앰플렉스 마스크팩’도 참신함과 품질력을 무기로 참관객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인파를 끌어모으는 데는 역시 BTS가 최고였다. ‘MEDIHEAL X BTS 4종 스페셜 세트’를 찾는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려 들 때에는 메디힐 부스가 발 디딜 틈 없이 가득 찼다.
엘앤피코스메틱 관계자는 “중국 상하이화장품·미용박람회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행사로 엘앤피코스메틱의 다양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어 8년째 참가하고 있다”며 “메디힐은 중국 내에서 인기를 다지고 있는 브랜드로 박람회를 통해 체험의 기회를 늘리고 신제품을 만날 수 있는 접점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메이크힐, 중국 공략 교두보 마련
엘앤피코스메틱의 색조 브랜드 ‘메이크힐(MAKEHEAL)’도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문의를 받았다. 메이크힐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협업해 탄생한, 변화를 만드는 메이크업 룩을 제시하는 브랜드다.
메디힐 부스 바로 옆에 설치된 메이크힐 부스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직접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부스 방문객들이 베이스부터 립, 아이 등의 메이크업 제품을 직접 발라보면서 발색과 발림감 등 높은 품질력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게 회사 측 전언이다. 특히 윤곽을 살려주는 ‘브이세라 커버스틱’과 작은 얼굴을 만들어주는 ‘헤어라인 코렉터’에 바이어와 참관객들이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메이크힐 관계자는 “현재 메이크힐 제품은 메이크힐 티몰 해외 플래그샵에서 구매 가능하며, 올해 하반기 부터 중국 온·오프라인 유통 판매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엘앤피코스메틱은 2015년 10월 중국 상하이에 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중국 현지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중국 현지에서도 인기를 모으고 있는 메디힐은 국내 론칭 10년만에 마스크팩 업계를 장악, 16억장에 달하는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현재는 중국을 포함한 26개 국가에 수출되고 있으며 미국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엘앤피코스메틱은 메디힐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붙이는 화장품’ 분야 1위를 목표로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출시하고 해외시장을 적극 개척할 계획이다.
마녀공장, 중국고객 대상 집중 홍보
엘앤피코스메틱 자회사 마녀공장이 2019 Chian Beauty Expo에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했다. 마녀공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 내 인기를 바탕으로 중국서도 인기를 얻기 시작한 미백 에센스 ‘갈락토미 나이아신 에센스’와 ‘퓨어 클렌징 오일’ 등 다양한 기초제품을 선보였다.
마녀공장은 베스트셀러 체험존을 운영하고 샘플북을 증정하며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으며, 왕홍 20여명을 통해 타오바오 라이브 생방송을 진행하며 중국 고객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