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와이, 미국 FDA OTC 인증 획득 글로벌 입지 강화

‘안녕 스트레스 무기자차 선크림 버전3’ 미국 본격 판매 나서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5-01-24 13:34:22]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의 기후 기반 스킨케어 브랜드 엑시스와이(AXIS-Y)가 자사의 자외선 차단제 ‘안녕 스트레스 무기자차 선크림 버전3’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OTC(Over-the-Counter) 인증을 획득,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엑시스와이는 자사의 제품이 안전성과 효능에서 글로벌 기준을 충족했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입증했다. FDA의 OTC 인증은 자외선 차단제를 포함한 일반의약품의 안정성 및 효과를 철저히 평가하는 과정이다.

특히 미국에서는 자외선 차단제가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돼 인증을 받기 위한 기준이 매우 엄격하다. 엑시스와이는 우수 제조 관리 기준(GMP)과 까다로운 안전성 및 효능 검사를 성공적으로 통과하며 ‘안녕 스트레스 무기자차 선크림 버전3’의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안녕 스트레스 무기자차 선크림 버전3’는 SPF 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자랑하며, 쑥 추출물(Mugwort), 2% 니아신아마이드, 스쿠알란(Squalane) 등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를 제공한다. 비건 인증을 받은 친환경 포뮬러로 설계된 이 제품은 피부과 테스트(Dermatologist Tested)를 완료해 안전성 또한 보장된다.

엑시스와이 관계자는 “이번 FDA OTC 인증 획득은 단순한 인증을 넘어 자사의 품질과 신뢰성이 전 세계적으로 검증됐다는 중요한 성과”며, “이를 바탕으로 엑시스와이는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뷰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엑시스와이는 ‘안녕 스트레스 무기자차 선크림 버전3’를 1월 22일 미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