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헤즈, AI 기반 두피케어 플랫폼 출시 예정

'어헤즈 헤어랩' 사용자 최적화된 두피케어, 샴푸, 토너 추천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2-07-18 10:29:46]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어헤즈 헤어랩 [사진제공=어헤즈]

[CMN]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는 자회사인 코스메슈티컬 전문기업 어헤즈(AHEADS)가 첨단 AI 두피케어 플랫폼 어헤즈 헤어랩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지난 15일 밝혔다.

어헤즈 헤어랩은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의 미세전류, 실리콘렌즈 LED 기술이 집약된 두피케어기 폴리니크와 어헤즈의 천연 미네랄 특허성분 및 헤어 관련 데이터베이스가 결합돼 탄생했다.

먼저 AI 카메라로 두피를 촬영하면 유수분, 각질, 모발 밀도 등 5가지 이상의 요소가 인공지능 서버의 빅데이터 기반 딥러닝을 거쳐 어헤즈 헤어랩 스마트폰 어플의 결과 화면으로 전송된다.

이어서 AI가 개발 사용자의 상태에 최적화된 폴리니크 두피케어기 작동모드나 샴푸, 토너 같은 헤어케어 제품을 추천해주며, 직관적인 UI(유저 인터페이스)로 두피 상태 변화 추이도 보여줘 지속적인 관리가 용이하도록 돕는다.

특히 해당 인공지능 서비스는 다년간 성별, 연령별, 인종별 테라급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하기에 높은 정확도와 신뢰성을 가진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어헤즈는 어헤즈 헤어랩을 온라인 플랫폼 뿐 아니라 아이엘사이업스가 올 가을 입주하는 서울 문정동 신사옥 1층에 고객이 직접 방문 가능한 오프라인 센터로도 운영할 예정이다. 센터에서는 전문 상담원이 직접 진단을 하고 결과에 맞춰 어헤즈의 노하우가 담긴 두피 토탈 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어헤즈 관계자는 어헤즈 헤어랩 플랫폼 출시를 통해 AI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과학적인 두피 홈케어가 가능해질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센터에서는 고객과 대면으로 더욱 디테일한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천만 탈모인 시대를 맞아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제품 출시로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