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화장품업체, K-Business Day 2019서 기술력 자랑

해외 바이어 89개사, 국내 중소기업 433개사 참여 수출상담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19-08-28 14:40:3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중소기업중앙회는 8월 27일과 28일 양일 간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K-Business Day 2019를 개최했다.

[CMN 심재영 기자]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우수 생활산업 제품의 해외진출 및 수출확대 지원을 위한 ‘K-Business Day 2019’ (2019 대한민국 중소기업 수출상담회)를 8월 27일과 28일 양일 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했다.


23개국 89개사의 해외 바이어와 중소기업 433개사가 참여해 총1,300여 건의 1,300여 건의 1:1 수출상담을 실시한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가 주관해 진행됐다,


한국할랄산업연구원,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등 10개의 중소기업 단체가 협업했으며, 사우디아라비아의 복합산업 그룹인 리야다 그룹(Reyada Group)과 베트남의 수입 및 유통 업체인 리타보(Ritavo) 등 빅바이어들과 현지 대형유통망 밴더들이 참가했다.


K-Business Day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그동안 다양한 이름으로 개최하던 해외진출지원사업의 수출상담회를 브랜드화해 진행하는 첫 상담회로, 한류 확산 및 신흥국과의 교역 확대 등으로 해외 진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구‧인테리어 및 뷰티케어, 식품, 생활용품 등의 프리미엄 생활 산업 품목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은성글로벌 셀뮬러(CELLMULA), 달바(d’Alba), 닥터스킨 등 국내 중소 화장품 업체들은 이번 수출상담회에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전시하는 쇼룸, 다양한 상품을 트렌디하게 디스플레이한 쇼케이스, 신남방과 신북방 바이어 공략을 위한 K뷰티 체험관, 해외 인플루언서의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해외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네추럴 메이크업 브랜드 주레오코스메틱의 양영미 대표는 “우리 회사의 네추럴 메이크업 제품 컨셉이 바이어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며, “이번 수출 상담을 계기로 베트남 및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시장 진출 시기를 앞당길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카자흐스탄의 화장품 유통회사인 Biohayat사의 매니저 Zarina씨는 “한류의 영향으로 카자흐스탄에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과 기술 신뢰도가 높은 편이며, 화장품 수입 의존도도 높아 한국기업이 진출하기에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며, “특히 품질력과 가성비가 좋은 천연성분의 안티에이징 제품 중심으로 계약 체결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최근 대외여건이 악화되면서 새로운 수출 동력 확보가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중소기업의 수출품목 다변화와 신흥시장 진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오늘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과 구매력 높은 바이어들을 지속 발굴하여, K-BUSINESS DAY를 중소기업 대표 수출상담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