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5천만 개 판매 돌파 ‘닥터지’ 크림 카테고리 최강자

독자 처방·독자 원료·독자 기술 개발 적용으로 브랜딩 차별화

CMN 편집국 기자 cmn@cmn.co.kr [기사입력 : 2024-11-24 20:51:32]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2024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크림 - 닥터지



[CMN]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1세대 브랜드 닥터지가 스테디셀러인 ‘레드 블레미쉬’, ‘블랙 스네일’ 라인의 영광을 이어가며 크림 카테고리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피부과학을 기반으로 진정성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 국내를 넘어 일본, 홍콩, 베트남 등 전 세계 13개국 주요 유통 채널에서 ‘K-더마’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40%에 달하는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국내외 시장에서 K뷰티의 대표주자로서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지난 2003년부터는 자체 연구개발(R&D)센터인 피부과학연구소를 개설하며 R&D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매년 연구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독자 처방, 독자 원료, 독자 기술을 개발 및 적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딩 차별화에 집중한다.

이외에도 고운세상코스메틱의 R&D 본부는 지적재산권을 위한 특허 활동, 기능성 심사, 인증 등 세밀한 과정을 거쳐 자사의 연구개발에 따른 고유 기술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 R&D 본부는 지난해 연말 기준 누적 10건의 특허 등록과 5건의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닥터지는 ‘건강한 피부로 누구나 고운세상’이라는 브랜드 비전을 바탕으로 피부과학 원칙 아래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피부 유형을 고려하여 실질적인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크림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닥터지를 대표하는 크림 제품은 ▲누적 2천만 판매고를 돌파한 저자극 수분·진정 솔루션 크림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누적 3천만 판매된 국민 안티에이징 크림 ‘블랙 스네일 크림’ ▲온가족 위한 저자극 안심 보습 크림 ‘더모이스처 배리어.D 인텐스 크림’ 등이다.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누적 판매량 2천만 개 돌파, 10년 이상 스테디셀러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5년 연속 크림 부문에서 수상한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라인의 대표 크림이다. 2016년 출시 이후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으며, 지난해 누적 판매량 2천만 개를 돌파하며 국민 진정 수분크림으로 자리매김했다.

작년에는 레드 블레미쉬 10주년 기념으로 인기 캐릭터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영화 ‘인사이드 아웃2’와의 협업으로 한정 에디션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해당 제품은 일본과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에서 현지 소비자에게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3분기에는 일본의 큐텐재팬 최대 할인 행사인 ‘메가와리’에서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등이 실시간 뷰티 랭킹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해당 제품은 민감한 피부를 촉촉하게 잠재우는 저자극 수분 진정 크림으로 ‘10-시카 콤플렉스’를 함유해 일상 속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에 수분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모공보다 작은 초미세 수분 입자가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깊숙이 침투해 오래도록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하이포 알러제닉 테스트와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부터 여드름성 피부까지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블랙 스네일 크림
누적 판매 3천만 개 달성한 국민 안티에이징 크림


‘블랙 스네일 크림’은 광채부터 탄력까지 크림 하나로 케어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일명 ‘달팽이 크림’의 대명사로 불리며 2017년 출시 이후 6년 만에 누적 판매량 3천만 개를 달성하며 대한민국 대표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닥터지 블랙 스네일 크림은 꾸준한 입소문과 함께 지난해 진행한 온라인 프로모션에서 5초당 1개씩 판매되는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지난해 일본 오프라인에 론칭한 이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현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블랙 스네일 크림은 점액 여과물 20%와 프로폴리스를 함유한 고영양 제품으로 눈가, 이마, 팔자, 볼, 얼굴 5가지 부위의 탄력을 개선하며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진주 파우더 성분이 칙칙해 보이는 노란기, 기미와 잡티를 케어하여 3중 브라이트닝 효과로 빛나는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피부 안티에이징 인체적용 시험과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모이스처 배리어.D 인텐스 크림
온가족 위한 겨울철 ‘저자극 안심 보습 크림’


더모이스처 배리어.D 라인은 닥터지 제품 최초로 소아과 피부 테스트를 완료해 0세부터 성인까지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안심 보습 라인이다.

10년이 넘는 연구와 45만 건 이상의 피부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닥터지의 독자적인 보습 장벽 기술을 담았다. 보습에 좋은 성분인 세콜지, 필라그림, 프로비타민D 등을 배합해 무너진 피부 장벽을 촘촘하게 채워준다.

대표 제품인 ‘더모이스처 배리어.D 인텐스 크림’은 pH4.5 약산성 크림으로 피부가 연약하고 가려운 아이부터 민감한 피부의 성인도 편안하게 겨울철 보습 관리를 할 수 있다. 끈적임 없는 부드러운 크림 제형으로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주어 한 번만 발라도 오랜 시간 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100시간 보습 지속에 대한 인체적용시험과 더불어 식약처 가려움 개선 기능성 심사를 완료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인기기사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