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크리에이터 1,483명 주목한 뷰티 브랜드?
레페리,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드 2023' 개최 유망 브랜드 공개
뷰티 콘텐츠 총 25,070개 195,669건 뷰티 리뷰 100% 전수 조사
CMN 편집국 기자
[기사입력 : 2023-06-21 15:25:07]
[CMN]
국내 뷰티 유튜버 1,483
명이 선택한 2023
년 유망 뷰티 브랜드와 제품이 공개됐다.
뷰티&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
대표 김소연)
가 2022
년 한 해 동안 뷰티 유튜버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을 조사해 ‘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드 2023(Korea YouTuber’s Awards 2023)’
을 개최하고 총 51
개 부문에서 수상을 차지한 68
개 제품을 지난 19
일 발표하면서다.
올해로 5
회차를 맞은 ‘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드 2023’
는 유튜브에서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내의 모든 뷰티 유튜버들이 제작한 콘텐츠를 전수조사해 수상 브랜드와 제품을 선정하는 객관적이고 신뢰성 높은 어워드다.
한 해 동안 국내 뷰티 크리에이터들로부터 많은 추천과 지지를 얻은 브랜드와 제품 중 부문별 리뷰 수 기준 상위 1%
에 해당하는 브랜드 및 제품을 선정해 이들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
대한민국 유튜버’s
어워드’
를 주최한 ‘
레페리'
는 수상 브랜드 및 제품을 선발하기 위해 2022
년 1
월부터 12
월까지 국내 총 1,483
명의 뷰티 유튜버들이 게재한 뷰티 리뷰 콘텐츠 25,070
개를 100%
전수 조사했다.
조사 결과 총 4,820
개 브랜드 및 28,141
개 제품 리뷰를 도출했다.
이는 전년 대비 16%
이상 증가한 수치로 수상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그중 51
개 부문별 리뷰 수 기준 상위 1%
에 오른 68
개 제품을 최종 선발했다.
가장 많은 수상 제품을 배출한 브랜드는 기초에서 ‘
넘버즈인’,
색조에서 ‘
에뛰드’
다.
두 브랜드는 각각 5
개의 수상 제품을 배출해 뷰티 유튜버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그 외 ‘
잇츠스킨’
은 총 3
개 수상 제품을, ‘
클리오’, ‘
투 쿨 포 스쿨’, ‘
데이지크’, ‘
에스트라’, ‘
메디큐브’
등의 브랜드가 각각 2
개씩 수상 제품을 배출하며 뒤를 이었다.
가장 수상 경쟁이 치열했던 제품 카테고리는 ‘
에센스/
앰플/
세럼’
카테고리로,
총 1,618
개의 제품이 수상 경쟁을 펼쳤으며, ‘
크림’
카테고리에서는 1,428
개 제품이 수상 경쟁을 펼쳤다. ‘
마스크팩’ 983
개 제품, ‘
스킨/
토너’ 776
개 제품, ‘
스팟케어’ 708
개 제품으로 그 뒤를 이었다.
김소연 레페리 대표는 “
이번 수상은 몇 년간 이어져온 뷰티 업계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도전과 연구를 끊임없이 지속해온 브랜드들이 성과를 인정받은 것”
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