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2023년 계묘년을 겨냥해 토끼 로고나 이미지 넣기
, 캐릭터 콜라보레이션 등 토끼 캐릭터를 이용한 뷰티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면서 토끼 마케팅이 한창이다
.
올해는
‘검은 토끼의 해
’라고 해서 일반적으로 토끼 하면 떠오르는 하얀 토끼 외에 검은 토끼 캐릭터로도 마케팅을 하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18년 기준 국내 캐릭터산업 시장 규모는
12조
2070억 원으로
2014년 이후 연평균
7.8%씩 성장했다
. 국내 캐릭터산업 시장 규모는 올해
20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의
‘윤조에센스 토끼의 해 리미티드 에디션
’에는 풍요와 번영의 상징인 토끼 한 쌍이 새겨져 있다
.
눈 속에서 더욱 맑게 피어나는 매화를 찾아온 한 쌍의 토끼를 통해 풍요와 희망의 새해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
이번 제품에는 한국적 미의 원형인 민화
‘백납도
’의 모티브가 활용되었다
. 예로부터 민화 백납도는 장수와 복을 기원하는 다양한 행운의 의미를 담고 있다
.
애경산업의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
(AGE20’s)도 리미티드
‘위시풀 래빗 에디션
’을 통해 팩트에 토끼 일러스트를 입힌 한정판을 내놨다
.
23년 토끼의 해를 기념해 팩트 케이스에 예로부터 운수가 좋고 풍요의 상징이라고 알려진 토끼의 모습을 귀여운 일러스트로 담아 나쁜 기운을 몰아내고 복을 불러온다는 의미를 부여했다
.
에뛰드는
'IPX(구 라인프렌즈
)'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BT21과 함께한
‘RABBIT NEW YEAR! COOKY ON TOP’ 뉴이어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
2023년 토끼해를 맞아 귀여운 토끼 코스튬을 입은
BT21 캐릭터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
잇츠한불의 클리니컬 솔루션 브랜드
‘잇츠스킨
(It’S SKIN)‘은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일러스트레이터
‘피곤한덤덤
’과 콜라보 제품을 선보였다
.
잇츠스킨은 키치한 일러스트와 바쁜 현대인의 애환을 담은 스토리로
MZ 세대에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피곤한덤덤
’과 콜라보를 통해 대표 상품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이펙터 감초줄렌
’과
‘파워
10 포뮬라 엘아이 젤리패드
’ 패키지에 검은색 토끼 머리띠를 한
‘법규베어
’ 일러스트를 적용해 출시했다
.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
24’가 계묘년 새해를 맞아 더 마데카 크림 스페셜 세트
‘2023 토끼와 호랑이 에디션
’을 선보였다
.
본품에는 계묘년의 상징인 토끼와 브랜드 시그니처인 호랑이 캐릭터가 서로 어깨동무를 하고 있는 귀여운 일러스트로 다가온 새해에 행복과 평화가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
키엘은 베스트셀러 제품
2종에 토끼 일러스트를 담은 설날 에디션을 출시했다
. 설 명절을 맞이해 한정 출시된
‘키엘
2023 설날 에디션
’은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샨 지앙
(Shan Jiang)’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했다
.
‘검은 토끼의 해
’인
2023년 계묘년을 맞아 개성 있는 토끼 캐릭터와 키엘의 본고장인 뉴욕의 도시를 상징하는 아이콘들로 풍요롭고 따뜻한 설 분위기를 디자인 패키지에 담아내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으며
, 베스트셀러
2종 제품으로 한정 출시됐다
.
이 외에도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의
‘슈퍼콜라겐 에센스
’ 역시
2023년 토끼해를 맞아 패브릭 디자인 브랜드 키티버니포니
(KittyBunnyPony)와 협업한
NEW YEAR 스페셜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
업계 관계자는
“매해 연초가 되면 그 해를 상징하는 동물 캐릭터가 활용된 마케팅이 펼쳐지는데
, 토끼가 성장과 번창
, 풍요를 상징하는 만큼 올해는 검은 토끼를 활용한 마케팅이 더욱 활발한 것 같다
”고 말했다
.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