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화장품, 8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화장품업계 최초 … 소비자 최우선 경영이념 바탕 지속적인 성과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22-12-21 12:59:23]
[CMN] 코리아나화장품(
대표이사 유학수)
이 지난 9
일 화장품업계 최초로 ‘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을 8
회 연속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로,
기업의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
인증하는 국가 공인 제도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지난 2008
년 화장품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것을 시작으로 2
년 주기로 실시되는 재평가를 모두 통과, 8
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 지난해에는 CCM
우수 인증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
에서 ‘
명예의 전당’
부분에 선정돼 표창받은 바 있다.
최고 고객 책임자(CCO)
인 유학수 대표이사는 CCM
운영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오며 ‘
소비자 만족 경영 시행방안’, ‘
소비자 불만 처리 프로세스’
를 구축하며 고객의 소리(VOC)
를 분석하고 개선했다.
화장품 기획부터 생산,
유통 전반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영이념을 기반으로 초기 샘플 인증제도 도입,
생산 설비 및 환경 개선을 통해 제품 품질을 강화해 근원적인 클레임 발생 요인을 최소화하는 경영활동을 펼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리아나화장품 관계자는 “
소비자의 목소리를 무엇보다 우선하는 가치로 삼아 장기간 CCM
인증을 거듭했고 이를 통해 고도의 고객 서비스 노하우를 터득했다”
며 “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비자 권익 보호에 앞장서며 혁신하는 모범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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