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연구원-NS홈쇼핑-잼페이스, 중소기업 지원
뷰티플레이 전시기업 중 10곳 대상 유통채널 판로개척 상담회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10-12 12:49:26]
[CMN]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원장 이재란)
은 NS
홈쇼핑과 뷰티 전문 어플 잼페이스를 초청해 코로나19
로 인해 판로개척의 기회가 줄어든 중소기업을 위한 ‘
입점 상담회’
를 지난 9
월 28
일 명동 뷰티플레이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점 상담회는 뷰티플레이 전시기업 중 10
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NS
홈쇼핑 패션뷰티 MD,
잼페이스 광고영업팀 MD
와 입점 프로세스,
채널 활용방안 등에 대한 상담을 가졌으며, 10
월 중 개별 기업 방문을 통해 입점을 확정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NS
홈쇼핑과 잼페이스 관계자는 “
우수한 뷰티 브랜드의 판로확대를 통한 상생협력을 위해 이번 입점 상담회를 진행하게 됐다”
며, “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중소화장품 브랜드의 상품발굴과 협력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덧붙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기업 관계자는 “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유통채널과 현장에서 1
대1
로 직접 상담의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좋은 기회였다”
라며, “
앞으로 더 많은 유통채널과의 협력기회를 만들어 주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한편,
연구원 관계자는 “
뷰티플레이에서는 입점브랜드를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국내외 유통채널과의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수출과 협업의 실적이 가시적으로 나오고 있다”
고 밝히며,
오는 11
월말에 있을 ‘K-Beauty Brands Show’
에서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재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원장은 “
코로나19
로 침체된 국내 관광업과 중소화장품 업계를 위해 우수한 국내 화장품들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더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