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화피앤씨, TV홈쇼핑 QVC 통해 영국 본격 진출
모레모 헤어케어템 4종 공급…단시간에 주력 브랜드로 급부상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09-29 12:16:17]
[CMN]
글로벌 뷰티기업 세화피앤씨(
대표 이훈구)
는 모레모 헤어 제품을 영국 QVC
의 홈쇼핑 생방송에 파일럿 론칭 후 영국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주문량이 증가함에 따라 QVC UK
에 헤어케어 주력제품 4
종을 전격 공급하게 됐다고 29
일 밝혔다.
세화피앤씨 측은 지난 6
월 영국 QVC
에서 물미역 트리트먼트라 불리는 ‘
모레모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
의 파일럿 방송을 진행한 결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이후 QVC
의 요청으로 리커버리 3
종 세트(
리페어 샴푸R,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
헤어에센스 딜라이트풀오일)
가 추가된 특집방송이 지속적으로 편성되는 등 단시간에 QVC
주력 브랜드로 자리잡았다고 설명했다.
QVC(Quality, Value, Convenience)
는 미국 최대 비디오 커머스 그룹 ‘Qurate Retail Group’
이 1986
년 개국한 세계적인 TV
홈쇼핑 방송국으로,
최근 최대 경쟁사이자 미국 TV
홈쇼핑 시장 2
위인 ‘HSN’
과 인수합병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홈쇼핑 채널 1
위로 올라섰다.
미국,
영국,
독일,
이탈리아 등 3
억5
천만여 가구가 시청하고 있으며 검증받은 고품질 제품만을 방송판매해 신뢰가 매우 높다.
영국 QVC
는 영국,
아일랜드에서 방송된다.
QVC
에 공급한 제품은 모레모의 시그니처인 워터트리트먼트 미라클10,
헤어에센스 딜라이트풀오일,
리커버리밤B,
리페어 샴푸R
등 4
종이다.
모두 유럽 화장품 등록(CPNP)
을 완료했으며, CPNP
를 완료한 7
종 중 나머지 3
종은 향후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한편 영국 화장품 시장은 2021
년 127
억6700
만 파운드(
약 19
조6
천억원)
에 달했으며,
향후 5
년간 3%
씩 성장해 2026
년 153
억740
만 파운드(
약 23
조5
천억원)
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세계 7
위 뷰티 시장으로 꼽힌다.
세화피앤씨는 2017
년 미국 TV
홈쇼핑 2
위 ‘HSN’
홈쇼핑에서 모레모를 처음 선보인 이후 미국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번 영국 QVC
에서도 파일럿 방송 후 현지 소비자들이 모레모 제품에 꾸준한 반응을 보이는 등 매출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세화피앤씨 마케팅 담당자는 “
세계적인 TV
홈쇼핑 기업 영국 QVC
를 통해 영국은 물론 보다 많은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모레모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면서 “
앞으로 영국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CPNP
인증 제품을 확장해 영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
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