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여성 관심도 1위 홈쇼핑 'CJ온스타일'

데이터앤리서치, 유저 프로필 드러난 포스팅 빅데이터 분석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08-18 14:04:39]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이정아 기자] ‘CJ온스타일이 지난 2분기 국내 홈쇼핑 7개사 가운데 여성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가 조사해 18일 밝힌 결과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홈쇼핑 7개사를 포스팅한 유저들의 프로필을 빅데이터 분석했다. 프로필 조사는 자신의 나이나 성별, 직업 등을 드러낸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집계한 것이다.

분석 결과 CJ온스타일은 여성 프로필이 드러난 포스팅 수가 총 607건으로 최다를 기록했다. 지난 7월 실시한 데이터앤리서치 조사에서도 홈쇼핑 업계 전체 정보량 1위는 롯데홈쇼핑이 차지했지만 여성 충성도 만큼은 CJ온스타일이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난 바 있다.

2위는 롯데홈쇼핑으로 총 546건의 여성 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현대홈쇼핑419건으로 3위를 기록하며 빅3를 형성하는데 성공했다.

이어 GSSHOP277건으로 4위를 차지했으며 홈앤쇼핑이 128, NS홈쇼핑 124건 순으로 여성 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공영홈쇼핑의 여성 프로필 포스팅 수는 24건으로 두 자릿수에 그쳤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뉴스레터뉴스레터구독신청

제휴사 cbo kantarworldpanel kieco
img img
스크린뷰광고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