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최근 대중국 수출액이 4
개월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며 K
뷰티 수출에 위기감이 팽배한 가운데,
이를 극복하기 위한 세미나가 6
월 14
일(
화)
오전 10
시 킨텍스 Hall 7 B
세미나장에서 열린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원장 이재란),
리이치24
시코리아(
대표 손성민)
와 경연전람(
대표 김영수)
이 공동으로 준비한 이번 세미나는 원데이(one-day)
프로그램으로 중국 수출 확대를 목표로 기획됐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이민정 선임연구원의 최근 중국 화장품 수출현황과 시장 트렌드를 시작으로,
최근 코로나 기간에 대중국 수출 변화,
중국 현지 유통과 K
뷰티 인식 동향,
인기 제품,
마케팅 트렌드 등 주요 시장 키워드를 제시한다.
두 번째 주제로 동 연구원 양성민 주임연구원의 중국(
상해)
의 화장품 소비자 행태 동향 조사가 이어진다.
코로나 기간 중국 소비자들의 행태 변화를 겪었는지,
어떤 제형을 선호하며 이는 한국 소비자들과 어떤 측면에서 다른지 등에 대한 내용을 실제 2022
년 현지 조사 내용 일부를 선행 공개한다.
세 번째로 최근 중국 MZ
세대의 최대 핫 키워드인 궈차오(
國潮)
에 대해 리이치24
시코리아 박정준 책임연구원이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다수의 중국 관련 프로젝트 경험과 중국 유학,
그리고 REACH24H CHINA
시장조사팀과의 사례 발표 내용 등이 어우러져 우리나라 기업들이 중국 소비자 문화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후 세션은 2022
년 주요 이슈가 되고 있는 중국 관련 규제 대응에 대한 주제들이 중점적으로 준비된다.
리이치24
시코리아 손성민 대표가 중국 규정 변화 개요와 논란이 되고 있는 내용들을 소개한다.
그 뒤를 이어 동사 박희재 연구원이 ‘
중국 화장품 기허가 원료 품질 안전정보(
코드)
획득’
을,
최우영 선임연구원이 지난 5
월에 발표한 ‘
중국 화장품 라벨링 규정 변화’
에 대한 해설을,
정효진 책임연구원이 ‘
중국 화장품 필수 효능 시험 자료 제출 규정 해설과 대응’
에 대해서 발표를 진행하게 된다.
마지막 세션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
화장품 안전관리 지원체계 구축 사업’
을 수행하고 있는 케이앤에이컨설팅 최시내 대표가 ‘
중국 화장품 안전성 평가 대응 전략’
에 대해 발표하게 되며,
모든 발표가 끝난 후에는 현장에서 개별 기업 상담이 이어진다.
이번 행사는 무료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https://www.cikorea.org/kor/seminar/seminar.asp
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행사를 주관하는 복수 관계자들은 “
이번 행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중국 화장품 수출을 준비하는 우리나라 기업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는 뜻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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