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는 바뀌어도, 피부 나이는 튕겨냅시다!!!"
동안 피부의 핵심 '피부 밀도' 탱탱한 피부 만들기 '눈길'
[CMN 이정아 기자] 참으로 공평하지 않은가! 1월 1일, 모두에게 똑같은 한 살이 주어졌다. 덜하지도 더하지도 않은 딱 그만큼이다. 하지만 천만다행, 피부 나이는 다르다. 저마다 하기에 따라서 조금은 달라질 수도 있으니 말이다.
해가 바뀌고 꼼짝없이 나이를 먹지만, 피부 나이는 튕겨내 느슨해진 피부 탄력을 끌어올리고 싶다면? 탄력 피부 유지를 위한 핵심은 바로 ‘밀도 케어’다. 특히 표피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피부를 지지하는 코어 역할을 하는 진피의 밀도가 중요하다. 집에서 효과적으로 밀도 케어를 도와줄 화장품들이 연초가 되니 더 눈길을 끈다.
마몽드 ‘바쿠치올 레티놀 크림’은 3D 수분탄력과 페이스라인 완성, 에이징 징후를 해결하는 저자극레티놀 수분탄력크림으로 피부 본연의 탄력을 깨워준다. 인도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사용되는 보골지 씨앗에서 추출한 레티놀 유사효능성분으로 차세대 천연 레티놀 대체제로 주목받고 있는 바쿠치올과 순수 레티놀을 황금 비율로 배합해 만들어졌다.
메이크프렘 ‘이데베논 리프팅 앰플’은 풍선처럼 차오르는 수분탱탱 탄력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비타민C의 4배, 코엔자임 Q10의 10배 뛰어난 이데베논 성분을 고함량 함유하고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더해 탱탱한 수분 탄력감을 선사한다. 동결 건조시켜 수분 홀딩력이 우수한 저분자 히알루론산과 곤약 식물성 다당류가 탄력감을 한층 더 부여한다.
참존 닥터프로그 ‘비건 콜라겐 앰플&석류샷’은 콜라겐과 석류 비타민의 시너지로 완벽한 탄력케어가 가능하다. 콜라겐 앰플과 석류수 비타민 샷이 만나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킨다. 콜라겐추출물이 86% 함유돼 있는 앰플 제형과 석류수가 20% 포함된 비타민샷의 시너지가 꺼진 피부 탄성을 다시 복원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탱글한 탄력감과 차오르는 보습감을 선사한다.
눈에 띄게 맑아진 초밀도 투명피부를 확인할 수 있는 V&A ‘안티옥시던트 래디언스 앰플’은 허브 성분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더해 만들어진 독자적 항산화 성분을 담은 앰플로 탄탄하게 차오르는 볼륨감은 물론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눈에 보이는 다크 스팟과 피부밀도를 동시에 케어해 2주만에 탄탄하세 차오르는 탄력감은 물론이고 피부가 눈에 띄게 맑아진다.
에버콜라겐 ‘콜라겐 코렉터 CTP 앰플’은 먹는 에버콜라겐 원료를 그대로 특별 공법으로 담은 고농축 앰플이다. 피부생명공학기반, 이너뷰티 콜라겐 연구로 시작한 뉴트리에서 바르는 콜라겐 독자 성분 EverCTP™을 개발해 선보인 첫번째 코스메틱 제품으로 차원이 다른 탄력을 선사한다. 피부 속까지 콜라겐 흡수를 도와 촘촘하고 힘있는 피부로 탄력을 케어한다.
셀더마 ‘마린 콜라겐 스킨케어’ 세럼과 크림 2종은 ‘마린 콜라겐’ 성분을 담아 건조한 메마른 피부에 수분 안티에이징 탄력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그 중에서도 마린 콜라겐 인텐시브 퍼밍 크림은 쫀쫀한 제형이 피부에 밀도 있게 흡수돼 건강한 탄력감을 선사한다.
더미코스의 ‘FGF7 미라클 콜라겐 앰플’은 피부 코어 탄력을 강화한다. 더미코스의 핵심 성분인 FGF7과 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한 고기능 안티에이징 앰플로, 이 제품은 주름과 탄력 저하, 건조함 등 피부 노화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준다는 점을 내세웠다. 앰플 하나만으로도 탄탄한 기초 스킨케어를 완성할 수 있다.
최근 10번째 업그레이드해 선보인 AHC의 스테디셀러 아이크림 포 페이스 ‘텐 레볼루션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인체줄기세포배양액 성분과 인체 유사 콜라겐을 함유해 빈틈없이 차오르는 탄력 케어를 선사한다. 전 시즌 대비 2배 많은 인체 유사 콜라겐 함량을 자랑한다. 일명 ‘탄력텐션크림’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