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천연유기농화장품협회, 괴산유기농엑스포와 MOU 체결
유기농 화장품산업 학술 및 홍보 등 엑스포 성공개최 적극 지원
[CMN] 한국천연유기농화장품협회(회장 신정은)는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사무총장 최낙현)와 지난 12일 괴산군민체육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최낙현 조직위 사무총장, 신정은 한국유기농화장품협회장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천연유기농화장품협회는 유기농 엑스포 학술회의 및 홍보활동 지원과 함께 회원사들의 산업관 참여, 유기농화장품 산업 홍보, 단체관람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양 단체는 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신정은 회장은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가 시민들에게 천연유기농화장품을 알리고, 천연유기농화장품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낙현 사무총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천연유기농화장품협회와 서로 협력해 유기농산업의 발전과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날 협회 최성철 이사가 한국 천연유기농화장품 인증과 현재라는 주제로 엑스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유기농이 여는 건강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내년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17일간 충북 괴산군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열린다. 유기농치유관, 유기농바이오헬스체험관 등 유기농 서비스와 제품이 내 몸을 케어하는 맞춤형 문화체험 공간으로 조성,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