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말라야의 맑고 깨끗한 산 공기 담은 산뜻한 향수
실제 산 공기 배합 상쾌함 전달 … 생기 회복에도 도움
신대욱 기자 woogi@cmn.co.kr
[기사입력 : 2015-02-16 17:18:13]
씨이오인터내셔널 ‘클린 에어’
[CMN] 씨이오인터내셔널(대표 김유성)이 클린의 2015년 신제품 ‘에어(Air)’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나섰다.
‘에어’는 이름처럼 히말라야의 맑고 깨끗한 산 공기를 담은 상쾌한 향으로 생기를 되찾고 싶거나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은 향수다. 에어는 출시 직후부터 맑고 깨끗한 클린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장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클린은 일상생활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향과 자연을 컨셉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들어 진한 향취보다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향을 선호하는 고객이 많아지면서 클린 브랜드에 대한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신제품은 상쾌하고 맑은 향을 선호하는 남녀에게 추천할 수 있는 향수로 클린의 인기를 꾸준히 이어갈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지친 일상 속 쉼표, 기분 전환시 ‘으뜸’
클린 에어는 히말라야의 산 공기를 모티프로 한 향수로 실제 탑 노트에 산 공기가 들어 있다.
처음은 이름만으로도 상쾌함을 선사하는 산 공기 어코드, 베르가못 블로섬, 그린 어코드로 시작한다. 시원하고 중성적인 느낌의 탑에 이어 스파클링 프리지아, 작약의 풍부한 꽃 향이 그윽하게 번진다. 마지막은 머스크, 캐시미어 우드의 따뜻하고 은은한 느낌으로 마무리된다.
평소 향수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상쾌한 유니섹스 향수로 특히 클린의 기존 제품인 웜코튼, 쿨코튼, 레인, 샤워 프레쉬, 프레쉬 런드리 등과 함께 레이어링할 수 있는 매력적인 멀티 기능도 갖췄다. 에어를 베이스로 하고 다른 향수를 취향에 맞게 조합하면 새로운 나만의 향을 만들 수 있다.
화이트 컬러 디자인으로 깨끗한 컨셉 전달
에어의 보틀은 맑고 산뜻한 향기와 잘 어울리는 화이트 컬러로 디자인됐다. 기존 클린 향수와 마찬가지로 심플한 느낌의 사각 유리 보틀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화려한 디테일은 최대한 배제했다.
보틀 자체만으로도 심플한 멋을 느낄 수 있는 에어는 보틀 중앙에 깔끔한 스카이 블루 톤의 클린 로고와 원통형의 실버 캡을 적용했다. 패키징 역시 에어의 프레시한 느낌이 전해진다. 깔끔한 화이트 톤 단상자에 청량한 하늘색 컬러의 그라데이션 띠 장식이 상쾌한 에너지를 더한다. 여기에 클린 로고로 마무리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매력을 전해준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클린 에어는 오드퍼퓸 30ml(53,000원선), 60ml(87,000원선)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전국 백화점 씨이오 파퓸스 매장과 BTY 갤러리, 주요 화장품 전문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클린, 간결함의 미학 살린 글로벌 향수 브랜드
일상생활, 자연에서 찾은 향으로 전 세계적 인기
클린은 무엇보다 심플함의 미학을 향기로 선보이며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는 글로벌 향수 브랜드다. 클린은 지난 2003년 깨끗한 비누에서 영감을 얻어 처음 탄생한 이후 현재까지 다양한 컨셉의 향수를 선보이며 꾸준한 사랑을 얻고 있다.
클린이 선보이는 향수들은 출시와 동시에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미국을 비롯한 북미 지역과 유럽, 그리고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각지에 클린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깨끗한 세탁물에서 퍼지는 코튼 향, 비를 머금은 꽃 향 등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평범한 향을 특별하고 세련되게 표현하는 것이 이 브랜드의 매력이다. 심플하고 깔끔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클린 퍼퓸 하우스의 철학을 담은 간결하고 순수한 향수가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웜 코튼은 갓 세탁한 섬유에서 나는 뽀송뽀송하고 포근한 향이 매력이다. 상큼한 시트러스와 부드러운 플로럴 향이 조화를 이뤘다. 쿨 코튼은 시원한 산들바람에 갓 세탁한 섬유가 건조되는 듯한 산뜻한 향을 담았다. 상큼한 그린애플과 베르가못이 포근한 코튼 플라워와 만나 상쾌하면서 편안한 느낌을 전한다.
프레쉬 런드리는 푸른 하늘 아래에서 건조시키는 부드러운 섬유의 향을 느낄 수 있다. 라임과 자임, 자스민이 어우러진 프루티 플로럴 향수다. 샤워 프레쉬는 방금 샤워를 마치고 나온 듯한 깨끗한 향을 담았다. 상쾌한 만다린과 오렌지 블로썸이 어우러진 프레쉬 플로럴 계열 향수다. 클린 레인은 꽃잎이 이슬을 가득 머금은 듯 촉촉하고 산뜻한 향이 특징이다. 수선화, 워터민트, 수련 등 물을 머금은 꽃들의 향연을 펼친다.
클린 향수는 히말라야의 맑고 깨끗한 산 공기를 연상시키는 상쾌함을 담은 이번 신제품 ‘에어’에 이어 태양에서 모티브를 따온 ‘썸머 썬’을 5월 출시할 예정이다.
씨이오인터내셔널 관계자는 “한국 시장에서 클린의 입지를 보다 굳건히 해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유통과 가격 관리에 힘쓰면서 안정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정가의 20% 이내의 할인만 허용하며 과도한 프로모션을 금지하고 있다”며 “일관성 있는 정책으로 점주와 소비자와의 신뢰를 더욱 높여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