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직협, 인도네시아에 K메이크업 전파한다

알플레이‧PT. Rplay그룹인도네시아와 MOU 체결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4-07-22 20:29:21]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가 인도네시아에 K메이크업을 전파한다.

한메직협은 지난 16일 협회 사무실에서 알플레이(대표 정단영) 및 PT. Rplay그룹인도네시아와 MOU를 체결했다.

알플레이는 2012년 4월 19일 창립된 회사로, 2017년 인도네시아 롬복에 진출해 Pt. Rplay그룹인도네시아를 설립했다. 올해 7월 1일에는 롬복 최초의 민간 K컬처 복합 문화 공간 ‘Rplay’를 정식 오픈했다.

정단영 대표는 CJ ENM 간판 뷰티 프로그램 ‘Get it Beauty’ 대표 작가였기에 뷰티 산업에 대한 괌심과 이해도가 높아 이 복합문화공간에 메이크업 아카데미를 개설할 계획이다. 한메직협이 온라인 영상을 제작해 인도네시아로 송출, 수강생들이 수업을 받게 하고 지도 및 점검은 아티스트가 방문해 특강 진행 후 자격증을 발급하는 연계 사업을 구상 중이다. 인도네시아 대학과도 연계해 한국의 K뷰티를 알릴 계획이다.

양 기관은 MOU 체결에 따라 △미용 분야(메이크업, 헤어, 피부, 네일 및 기타) 발전에 관한 사업 △미용 산업 수익 증진을 위한 연구 및 사업 개발 △기술 세미나‧기능경기대회‧자격증 취득 등의 국제화 △뷰티 산업 인재 양성 △미용 기술 등의 국제 교류 △미용인 취업 알선, 소개 및 일자리 창출, 고용촉진 사업 분야에서 상호 지원, 협조하기로 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