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뷰티아트협회, 대만에 한국 미용예술 소개

대만 CIAM 국제 크리에이티브 이미지 아트 경연대회 참석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4-06-03 17:36:14]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박혜경 회장(왼쪽에서 여섯번째) 리본 커팅
[CMN] (사)월드뷰티아트협회 박혜경 회장은 지난 달 18일부터 22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 위치한 더 그랜드호텔 타이베이에서 열린 ‘2024 CIAM 국제 크리에이티브 이미지 아트 경연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석했다. 한성대학교 뷰티매니지먼트 학과장인 한혜련 교수, 최경순 겸임교수, 하야시월드 김건우 영업총괄이사와 동행했다.
경연대회 전경
2024 CIAM 국제 크리에이티브 이미지 아트 경연대회는 국제중화연예연맹과 CIAM 창작이미지예술협회(Creative Image Arts Association of International and Chinese Confederation of Entertainment Unions)가 주관한다. 세계 미용사와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미용 예술에 대한 공헌을 칭찬하기 위해 열렸다. 한국,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 인도네시아, 몽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미국, 캐나다, 영국, 베트남, 포르투갈 등에서 1,000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박혜경 회장 인터뷰
한성대 한혜련 학과장 인터뷰
최경순 교수 인터뷰
대만 방송국에서 행사를 보도했고, 각국 대표들에 대한 인터뷰가 이어졌다. 박혜경 회장은 한국 미용 예술 작품을 소개했고, 한성대학교 한혜련 학과장은 한성대학교 뷰티매니지먼트 학과에 대해 알렸다. 최경순 교수는 하야시월드와이드 대표로 참석해 하야시 제품을 소개하면서 3,000여 만원 상당의 제품을 대회 선수들에게 기증했다.

이날 경연대회는 현장 실기 16종목에서 선수들이 실력을 겨루고 다양한 분야의 작품이 전시됐다.
박혜경 회장이 대회 우승자에게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경연 종목은 △프로 패션 브라이덜 메이크업 △프로 크리에이티브 이브닝 파티 메이크업 △프로 특수 효과 메이크업 △프로 판타지 메이크업 △프로 여성 이브닝 헤어스타일 △ 프로 크리에이티브 컬러 헤어스타일 △프로 크리에이티브 이브닝 헤어스타일 △프로 브라이덜 토탈룩(헤어 메이크업) △코스프레 토탈룩 스타일링 △반영구 메이크업(브라로우, 아이라이너, 립) △여성 아이브로우 마이크로블레이딩 △남성 아이브로우 마이크로블레이딩 △흑백 스킨 타투 △컬러 스킨 타투 △살롱 스타일 네일 젤 페인트 △다이아몬드 디자인 인조 손톱 등이다.
대상 수상자와 단체 사진
박혜경 회장은 “한국 미용예술을 알리고 선수들이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여러 국제대회에 참석해 왔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에게 값진 경험이 될 수 있는 국제대회를 선별해 한국 미용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