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뷰티아트협회, 대만 협회와 공모전 교류 협약 체결

대만 중화국제미용협회와 MOU … 양국 협회 공모전 상호 참가 결정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5-04-17 오후 4:21:53]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사)월드뷰티아트협회 박혜경 회장, (사)중화국제미용협회 우지아 전 회장
[CMN] (사)월드뷰티아트협회(회장 박혜경)는 지난 12일 대만의 (사)중화국제미용협회와 국제 공모전 참가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사)중화국제미용협회는 1996년부터 ‘국제패션 미적 창의성 대회’와 ‘국제미용상 대회’를 오프라인으로 개최해 왔다. 미용대회와 인증 교육을 통해 대만에서 미용 직업이 국제 표준에 부합하게 하는 동시에 많은 분야의 직업인을 양성하는데 앞장서 왔다.

코로나 전염병 확산으로 인해 2022년부터는 온라인 대회를 개최, 국제적인 뷰티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협약식에는 월드뷰티아트협회 박혜경 회장과 이상각 이사장, 심재윤 부회장, 이명심 이사가 참석했으며, 대만 중화국제미용협회에서 우지아 전 회장, COCO 수 사무총장, FIFI 수 비서장이 참석했다.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월드뷰티아트협회는 중화국제미용협회가 주최하는 ‘대만 2025 IN BEAUTY 국제미학예술제’에 한국 대표로 참가한다. 온라인 공모전 참가 작품을 5월 10일(토)까지 모집하고, 5월 23일 대만에서 열리는 시상식 겸 예술제에 한국 대표 협회로 참가할 에정이다.

중화국제미용협회도 월드뷰티아트협회가 주최하는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에 참가하고, 7월에 열릴 예정인 시상식에 참가하기로 했다.

양 협회는 양국 국가 발전에 필요한 인재 양성과 빠르게 변화하는 신기술 정보를 교환하고, 기술개발과 제반 업무의 유기적 협력을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미용업 업무 영역 확대 및 신장, 미용인 권익 옹호와 복지에 관한 사업 △미용 제도 관련 개선 및 미용인 수익 증진에 필요한 조사 연구 및 지도 사업 △미용인 기술 및 자질 향상을 위한 교육 훈련, 연구 및 학술 교류에 관한 사항 △국제공모전, 기술세미나, 기능경진대회, 박람회 등 공동 참가 및 개최 등 국제 교류에 관한 사항 △양 협회 미용인의 현장 실습 기회 제공, 취업 알선 소개 및 일자리 창출, 고용 촉진 사업 △양 협회 홍보 및 기타 양 협회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협의한 분야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월드뷰티아트협회 박혜경 회장은 “양 협회에서 개최하는 △국제공모전 △교육 및 훈련 △전시회 및 컨퍼런스 △연구 및 개발 △정책 제안 △네트워킹 △자격증 과정 등을 상호 교류해 미용인들에게 해외 진출 기회를 부여하고, 국제 교류를 통해 K뷰티를 알리는데 앞장서겠다”며 “양 협회 간에 존경과 신뢰를 바탕으로 우호 관계를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화국제미용협회는 “2025년 5월 23일 대만에서 열릴 예정인 2025 IN BEAUTY 국제미학예술제에 참여해 달라”고 요청하면서 “경연, 전시, 마스터 강좌, 야외공연, 시상식 등을 포함해 아시아 유일의 체험, 학습, 교류, 영광을 아우르는 다방면의 미용 문화 축제로 발전되기를 희망한다. 아시아 미용 분야의 뛰어난 인재들의 영광스런 순간을 함께해 달라”고 밝혔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