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글로벌 브랜드 빌더 기업 더파운더즈(각자대표 이선형, 이창주)가 운영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ANUA)가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K-뷰티 브랜드 가운데 ‘기초 화장품 토너’ 부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했다.
여론 조사 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뉴스,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유튜브, 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분기 국내 뷰티업계의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했다.
조사 대상은 아누아를 포함한 7개 K-뷰티 브랜드로 임의 선정했으며, 분석 키워드는 ‘브랜드명+토너’ 등으로 키워드 사이에는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했다. 분석 결과, 아누아는 3분기 동안 총 975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조사를 진행한 7개 브랜드 중 토너 부문에서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데이터리서치 관계자에 따르면 조사 대상 브랜드의 3분기 전체 토너 부문 포스팅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감소한 반면 아누아는 타 브랜드 대비 지속적인 관심을 받으며 2년 연속 선두 자리를 지켰다고 밝혔다.
아누아 토너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살펴보면 피부 진정 효과에 만족감을 표현한 긍정적인 후기가 주를 이뤘다. 지난 8월 한 커뮤니티 사용자는 “토너 유목민이었는데 틱톡에서 외국 유저가 추천한 아누아 어성초 토너를 써보고 만족해 정착했다”는 평가를 전했고, 또 다른 네이버 블로그 작성자는 “처음에는 반신반의했지만 일주일 사용 후 피부 트러블이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며 호평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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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누아 관계자는 “아누아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 덕분에 작년에 이어 올해도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고효능 스킨케어 제품을 통해 고객 만족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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