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인정한 대한민국 최고 화장품 수상 영예

제20회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시상 … 8개 브랜드에 트로피 전달

심재영 기자 jysim@cmn.co.kr [기사입력 : 2024-02-05 16:56:18]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2023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시상

[CMN 심재영 기자] CMN2004년부터 시행해 20회째를 맞은 2023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시상식을 진행했다. 시상식은 개별 수상 브랜드별로 트로피를 전달하고 수상소감을 듣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은 의미있는 소비자 데이터를 토대로 수상 브랜드를 선정, 발표해 화장품 시장과 소비자를 이해하는 대표적인 지표로 신뢰를 쌓아왔다.

이번 2023 20회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은 8개 브랜드를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해 시상했다. 올해는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기업 알에스엔(RSN)의 데이터 분석 자료를 토대로 한 해 동안 소비자로부터 사랑받은 브랜드를 유형별로 조사한 결과를 반영했다.

4개 부문을 수상한 이니스프리(스킨, 로션, 에센스, 파우더)2개 부문을 수상한 닥터지(크림, 더모), 1개 부문을 수상한 라네즈(쿠션)와 마녀공장(클렌징)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트로피만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수상 브랜드 관계자들은 소비자에게 인정받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변화의 결과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 ”새해에는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 소비자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2023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관련 기사는 주간신문CMN 1246(20231227일자) 또는 코스메틱매니아뉴스(www.cmn.co.kr), 유튜브 채널 씨엠엔TV(youtube.com/@cmn-tv)에서 볼 수 있다.



AGE20’S / 부문상 파운데이션
애경산업 화장품글로벌 사업부 이현정 상무


AGE20’S가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파운데이션 부문에서 최고의 지위를 유지하며 9년 연속 수상이라는 대기록을 세울 수 있어 기쁩니다.

2023년은 아이템을 넘어 브랜드로 성장하는 목표를 가지고 변화를 위한 새로운 시작을 시행했습니다.

AGE20'S만의 눈에 보이는 에센스가 함유된 팩트의 독보적 사용감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고객들에게 더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에센스 팩트 외 차세대 히트 상품으로 쿠션을 육성하며 성장 동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새로운 세대의 확장을 위해 젊고 활동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배우 '최수영'을 모델로 발탁, 글로벌에서도 현지 모델을 발탁하는 남다른 행보를 진행 중이며 글로벌 현지 고객들의 피부 고민 니즈와 뷰티 루틴을 반영한 현지화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는 더욱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발돋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값진 상은 AGE20’S의 노력과 변화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신 고객님들 덕분에 수상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2024년도에도 고객님들과 함께 더 많은 경험을 나누고,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다가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고객들의 사랑을 더 많이 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습니다.

메디힐 / 부문상 - 시트마스크
엘앤피코스메틱 국내마케팅1팀 황우주 과장


2023년은 메디힐에게 있어 변화의 한 해였습니다.

1위 브랜드라 할지라도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공적인 입지를 확보하려면 끊임없는 고민과 혁신이 필요했으니까요.

누구나 다 아는 오래된 마스크팩 브랜드로 익숙했던 메디힐은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하며 간편하고 효과적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정체성을 새롭게 잡았습니다.

그리고 피부 전문가의 임상 경험과 이론을 바탕으로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마스크팩 라인업에 연구개발 역량을 집중했습니다.

그 결과 마스크팩 단일 품목 누적판매 27억 장 달성, 올리브영 마스크팩 부문 6년 연속 1위라는 뜻깊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으며, 무엇보다 이렇게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시트마스크 부문까지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올해도 마스크팩과 패드를 비롯해 스킨케어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가며 어렵고 복잡한 피부관리를 쉽게 해결해주는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다모다 / 부문상 헤어샴푸
모다모다 마케팅 황진현 실장


이번 CMN 2023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헤어샴푸부문 수상으로, 국내에 새치샴푸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새치샴푸를 포함해 소비자들의 헤어에 대한 모든 고민을 케어해주고자 하는 브랜드 가치를 다시금 마음 속에 새기며 정진하겠습니다.

특히 자체 R&D 및 연구개발을 강화해 모다모다 만이 할 수 있는 원천기술로, 앞으로도 다양한 헤어케어의 새로운 혁신을 제시하겠습니다.

특히 갈변과 같이 자연원리에서 착안한 공법 바탕의 new 패러다임으로, 코로나가 종식된 현 시점에서 글로벌 시장으로도 문을 두드려 글로벌 무대에 K뷰티를 더 널리 전파하겠습니다. 2024년에도 헤어케어를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건강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세타필 / 부문상 바디보습
갈더마코리아 김연희 대표
이재혁 전무(좌), 김연희 대표(우)
왼쪽부터 도영준 상무, 이재혁 전무, 김연희 대표, 윤성원 차장
12년 연속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바디보습 부문을 수상하게 되어 정말 영광스럽습니다.

스위스 제약 회사의 브랜드인 세타필이 국내에서 이렇게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것은 과학적으로 검증된 믿을 수 있는 제품력 덕분인 것 같습니다.

76년간 피부 만를 연구해 온 세타필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연구된 브랜드 중 하나로, 무려 42,000 이상의 피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 결과로 검증된 과학적인 더마 브랜드입니다. 올해는 무엇보다 피부 과학 브랜드로서 병의원 제품을 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습니다. 20년 전 피부과에서 입소문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했던 세타필을 병의원에서 다시 만날 수 있게 한, 세타필의 근간으로 돌아가는 한 해였습니다.

앞으로도 세타필은 피부 전문성을 바탕으로 철저한 연구와 검증을 통해 과학적이고 진정성 있는 브랜드로 고객에게 다가가겠습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