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디에스·일리윤·아토팜 꾸준, 쁘리마쥬 상승세
아기화장품 11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11-25 15:47:50]
[CMN
이정아 기자]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은 1
위 몽디에스, 2
위 일리윤, 3
위 아토팜 순으로 분석됐다.
이는 만3
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대상으로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11
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관계자는 “
한국이 저출산 위기임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며 “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
고 분석했다.
이에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화장품 브랜드 26
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했다. 10
월 25
일부터 11
월 25
일까지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7,534,154
개를 분석했다.
지난 10
월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6,517,042
개와 비교하면 3.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11
월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몽디에스,
일리윤,
아토팜,
쁘리마쥬,
바이오더마,
함소아,
무스텔라,
밀크바오밥,
궁중비책,
아비노,
그린핑거,
호호에미,
아토앤오투,
앙방,
베비루미,
편강율,
아토오겔,
보타니컬테라피,
오이보스,
베리맘,
존슨즈베이비,
베베가닉,
로하스베베,
아토엔비,
핑거스푼,
비올란 아기화장품 순으로 나타났다.
1
위 몽디에스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지난 10
월 브랜드평판지수 4,192,243
과 비교하면 8.78%
하락했다. 2
위 일리윤도 10
월 브랜드평판지수 2,250,143
대비 0.78%
하락했다.
한편 4
위에 오른 쁘리마쥬 아기화장품 브랜드는 지난 10
월과 비교해 브랜드평판지수가 10.71%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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