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바이오더마

아기화장품 브랜드 올해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정아 기자 leeah@cmn.co.kr [기사입력 : 2022-05-04 18:03:48]

  • 컨텐츠 이미지
  • 컨텐츠 이미지


[CMN 이정아 기자] 1위 몽디에스, 2위 아토팜, 3위 바이오더마 순이었다. 이는 올 4월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아기 화장품은 만3세 이하의 영유아 화장품을 말한다. 영유아용 샴푸·린스·로션·오일 등 목욕용품과 선크림·파우더 등이 해당된다. 아기 화장품은 성인용 제품에 비해 자극이 훨씬 적고 향료도 적다. 한국의 저출산 위기에도 아기 화장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이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요즘 젊은 부모들의 소비문화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최근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아기 화장품 브랜드 25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진행했다. 2022327일부터 427일까지의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7,545,338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아기 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 29,259,708개와 비교하면 5.8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눈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아기 화장품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4, 아기화장품 브랜드평판 순위는 몽디에스, 아토팜, 바이오더마, 일리윤, 함소아, 보타니컬테라피, 쁘리마쥬, 무스텔라, 그린핑거, 밀크바오밥, 궁중비책, 아토앤오투, 호호에미, 베비루미, 아토오겔, 아비노, 편강율, 베리맘, 오이보스, 아토엔비, 베베가닉, 로하스베베, 존슨즈베이비, 비올란, 핑거스푼 순으로 분석됐다.

1, 몽디에스는 참여지수 1,804,625 소통지수 1,054,531 커뮤니티지수 1,133,9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3,15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44,476과 비교하면 1.23% 상승했다.

2, 아토팜은 참여지수 936,716 소통지수 827,566 커뮤니티지수 1,020,3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4,644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577,333과 비교하면 8.04% 상승했다.

3, 바이오더마는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해 무려 15.51%나 상승했다. 반면 4위 일리윤과 5위 함소아 브랜드는 3월 브랜드평판지수 대비 각각 30.55%, 12.71%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는데 지난 4월 아기화장품 브랜드 분석결과, 몽디에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전체적으로 아기화장품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브랜드 소비 4.01% 하락, 브랜드 소통 3.00% 하락, 브랜드 확산 9.13% 하락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Copyright ⓒ cmn.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