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N]
코스맥스가 올 1
분기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내수 소비증가와 미국,
일본 고객사 수출 증가세가 지속된 덕분이다.
연결 실적 발표에 따르면 매출액 5268
억 원,
전년비 30.6%
성장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455
억 원으로 전년비 229.1%
성장했다.
이로써 세계 1
위 화장품 ODM
업체의 지위를 공고히 했다.
코스맥스한국법인의 매출은 3154
억 원(YoY 29.6%
성장)
이다.
국내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30.7%
성장한 301
억 원,
영업이익률은 9.5%
다.
매출 성장에 따른 이익 성장,
쿠션파운데이션 등 고수익제품군 비중 확대가 영업이익을 개선시켰다.
1
분기 기준 매출 비율을 보면 기초제품이 54%,
색조제품이 46%
비중을 나타냈다.
주요 인디브랜드 고객사의 미국,
일본 등 국가 수출 확장,
메이크업제품 성장 지속세가 두드러졌다.
외국인 방한이 꾸준히 증가하며 내수 화장품 소비 회복세도 실적에 힘을 보탰다.
코스맥스중국법인의 연결 매출은 1574
억 원(28.5%
성장),
영업이익 91
억 원(65.4%
성장)
이었다.
코스맥스차이나의 매출은 1076
억 원(YoY 17.5%
성장)
으로 인디 고객사 매출이 안정적 성장세를 이끌었다. 2
분기에도 차별화 원료,
고효능 성분 신제품을 출시하며 스킨 카테고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코스맥스광저우의 매출은 468
억 원(YoY 57.7%
성장)
이다. Perfect Diary, Little Ondine, Dr.Wu
등 이센의 주요 브랜드 50%
이상이 고성장했다. 2
분기에도 크림,
에센스,
립 제품 군 등 신제품을 출시하고 선로션,
스프레이 등 선케어 수요 증가로 제품을 다양화한다는 전략이다.
코스맥스미국법인은 매출 388
억 원(YoY 43.2%
성장)
으로 미국 동부 고객사가 성장하며 ODM
비중 80%
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서부 인디 고객사 수요도 증가하고 있어 오는 7
월 LA
사무소를 통해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선케어 제품 수요증가, OTC
신제품 출시도 잇따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241
억 원의 매출(YoY 25.8%
성장)
을 달성했다.
로컬고객사 신규 매출 증가,
말레이시아 등 인근 국가 신규 고객사 확보가 힘을 보탰다.
고수익 제품군 쿠션,
크림류 발주량 증가로 이익률이 상승했다.
기초 46%,
색조 54%
로 색조 시장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코스맥스타일랜드의 매출은 95
억 원(YoY 87.5%
성장)
으로 집계됐다.
소비자 심리지수가 회복 중이며 물가 상승률이 안정세를 보여 화장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젤크림,
에센스 제품 출고 증가,
쿠션 제품 성장세가 뚜렷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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