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 헤어웨어패션디자이너 과정 1기 졸업생 배출
(사)세계가발패션예술인협회 주관, 2급 자격검정 교육
(사)세계가발패션예술인협회(회장 장미희)가 주관하는 이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헤어웨어패션디자이너 과정이 지난 2일 1기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헤어웨어패션디자이너 과정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인 세계가발패션예술인협회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헤어웨어패션디자이너 민간자격을 등록한 후 자격시험 교육과정으로 개설한 것이다.
이날 졸업식에서 졸업생들에게는 이화여자대학교 총장과 학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됐으며 협회의 2급 자격검정을 치를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됐다.
협회 관계자는 “헤어웨어패션디자이너 과정은 이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뿐만 아니라 각 미용대학교에서 학과목으로 개설하고 있는 중이며 자격검정고시를 병행하면서 새로운 인재들을 키워내고 있어 앞으로 패션 미용사업의 눈부신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박승철 위그스튜디오, 하이모 레이디 등이 헤어웨어(가발)패션 분야에 진입하면서 산업분야 또한 빠른 속도로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탈모인구 1000만 시대, 2조 규모의 탈모시장에서 두피관리의 한계와 약물치료의 부작용이 헤어웨어(가발)패션 시장의 성장을 부추기고 있으며 사단법인 세계가발패션예술인협회의 출범으로 다양한 인재양성 및 인재 배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한편 이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 헤어웨어패션(가발)디자이너 과정은 2기생을 모집 중이다.